본문 바로가기

코인 정보/데이트레이딩(daytrading)

파이썬 자동매매 프로그램 오류 수정 작업 - 그리드 트레이딩 14일 차

반응형

파이선 자동매매 프로그램 에러 발생

어제 기막힌 상승과 하락으로 롱과 숏을 모두 피 말려 죽이는 무빙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나는 소액 분산 진입하여 적정한 평균가격을 가지게 되었고 출렁인 바닥의 가격에서 일부 손실인 상태에서 그리드 트레이딩 매도가 자동으로 나가기는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플러스 상태에 진입하여 순조롭게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아침까지 문제가 없는 것을 보고 잠시 잠이 들었는데 자고 일어나 보니 프로그램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크몽에 접속해서 개발해 준 전문가에게 문의를 하고 프로그램 수정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일단은 기존의 프로그램으로 재가동을 하였으며 개발자가 수정 보완한 작업물이 도착하기 전까지는 이렇게 두고 볼 계획입니다. 

 

비트코인 위아래로 2500달러 정도의 급격한 흔들기

만약 내가 저 흔들기를 하기 전이나 후에 뇌동 매매에 들어갔다면 지금쯤 어떤 심리 상태를 가지고 있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환희와 환멸을 오가며 감정의 기복이 상당히 컸을 것이며 손실을 보고 있는 상황이었다면 엄청난 뇌동매매의 폭풍 속으로 빠져들어갔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철렁 내려앉습니다. 

 

하지만, 나는 그리드 프로그램을 돌리고 있었기 때문에 프로그램에 모든 걸 맡기고 마음 편하게 관전하는 마음으로 이 파국을 해쳐 나올 수 있었고, 프로그램 오류가 있었지만 플러스로 포지션을 마감할 수도 있었습니다. 

비트코인 급등락

만약 28k에서 롱을 들어간 사람이 있다면 직후에 나온 2500달러 하락 빔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었을까요? 

제가 아니라 정말 다행입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수익 막대그래프

이제부터 다이버전스 매매도 하지 않을 계획이기 때문에 막대의 크기가 고만고만해 질 가능성이 높지만 어제의 변동성은 결과적으로 저에게 40만 원이 넘는 수익을 남겨주었습니다. 

38k까지 기다리면서 프로그램으로 자동으로 정리가 되었다면 훨씬 더 큰 이익을 가져다 주었겠지만 지금은 프로그램 안정화를 위한 단계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까운 수익을 조금이라도 만회해 보겠다고 손매매를 했다가는 오히려 손실이 나올 수도 있으니 잘 참고 있어야겠습니다. 

 

 

달러 기준으로 429달러의 수익이었습니다. 아니 이건 10일 오늘의 수익이니까 어제는 9일의 수익이어야겠네요. 

다이버전스 매매를 통해 조금 괜찮은 수익을 올렸습니다. 

저 당시의 롱 포지션 가격대가 새벽에 급락하면서 다시 돌아갔으니 그 때까지 포지션이 있었다면 분명히 심적 타격을 받았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잔고 

 

비트코인이 0.689BTC까지 늘었습니다. 

가격도 오르고 비트코인도 모이는 것을 매일 확인하는 것이 참 기분이 좋습니다. 

오늘도 그리드 트레이딩 화이팅입니다. 

잘못된 습관을 배제하는 비트코인 그리드 트레이딩

 

잘못된 습관을 배제하는 비트코인 그리드 트레이딩

실패한 선물 트레이더 나는 실패한 코인 선물 트레이더입니다. 나의 처음은 진입한 수량에 상관없이 비트코인 가격의 차이가 진입가격보다 50달러, 100달러만 수익이 나면 바로 매도하는 스캘퍼

econopeople.tistory.com

비트코인은 장기상승에 진입했다

 

비트코인은 장기상승에 진입했다

비트코인 월봉으로 보는 조정구간 비트코인을 월봉으로 확인해보면 지난 9월까지 약 6개월동안의 횡보구간을 거치면서 10월에 드디어 전고점을 돌파하면서 엘리어트 파동 기준 상승 3파동의 시

econopeople.tistory.com

비트코인 선물 거래 - 그리드 트레이딩 13일 차

 

비트코인 선물 거래 - 그리드 트레이딩 13일차

엑셀 정리의 한계 오늘까지 엑셀로 손익 정리를 했습니다. 정리를 하다 보니 바이낸스에서의 시간과 한국의 시간이 차이 때문에 정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애초에 이

econopeopl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