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거래소 (플랫폼)

코인마켓캡(cmc) 활용하기 3 - 푸코인(poo coin)을 활용하면 좋은 코인을 찾기 쉽다

반응형

코인마켓캡은 그 자체로도 아주 좋은 기능이 많은 사이트이다.

우리는 이 사이트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 중 하나가 지금 집중적으로 파고들고 있는 저렴한 잡코인을 찾는 방법이다. 

코인마켓캡에서 세상의 잡코인들을 순위대로 나열해서 보여주며 그 코인들을 하나하나 파고들다 보면 과연 사야 할 지 기다려야 하는지를 판단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코인마켓캡에도 치명적인 약점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차트가 비교적 정확하지 않다는 것이다.

코인마켓캡은 단편적인 선형차트만을 보여준다. 

그리고, 코인마켓캡 활용하기 2에서 서술한대로 가격의 왜곡이 나타날 경우 차트에서도 어김없이 왜곡된 차트를 보여주기 때문에 코인마켓캡의 차트만 보고 거래를 하기에는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코인마켓캡 활용하기 2

 

https://econopeople.tistory.com/manage/newpost/3?type=post&returnURL=https%3A%2F%2Feconopeople.tistory.com%2Fmanage%2Fposts

 

econopeople.tistory.com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커버해 줄 수 있는 장치가 생겨나고 있다. 

그것은 바로 푸코인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다. 

푸코인 들어가기

 

PooCoin BSC Charts

 

poocoin.app

poocoin 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똥코인, 잡코인을 거래하기 편하도록 만들어진 사이트이다. 

 

그렇다면 왜 코인마켓캡에서 코인을 찾아보고 차트는 푸코인에서 보라고 하는거야? 하는 궁금증이 생길 것이다. 

 

아래의 두 차트를 비교해 보자. 

모두 wspp 라고 하는 #4850 위에 랭크된 잡코인 차트이다. 

코인마켓캡 차트
코인마켓캡 차트
푸코인 차트
푸코인차트

극명한 비교를 위해 거래소 혹은 거래 체인간의 가격 갭이 엄청나게 벌어졌던 코인을 예로 들었다. 

첫 번째 차트인 코인마켓캡 차트는 거래를 하기 위해 가격이 어느 범위에 있는지 확인하기가 너무 어렵다. 

 

푸코인의 장점
1. 차트가 깔끔하다 -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의 거래 정보만 차트로 보여준다.
2. 최대 일봉까지의 정보를 볼 수 있다 - 분봉, 시간봉, 일봉의 정보를 시간 단위로 보여준다. 
3. 푸코인에서 바로 거래가 가능하다 - 지갑만 연결되어 있다면 사이트 내에서 바로 거래할 수 있다.
4. LP 현황이 바로 눈에 보인다 - 당연히 잡코인도 건강상태를 확인해 보고 거래해야 한다.
5. 기본 이용 요금이 무료다. - 차트를 보고 정보를 검색한다고 월정액 같은 것을 받지 않는다.

위에 나열한 장점 외에도 많은 잡코인을 거래하는데 많은 장점이 있지만, 이것은 차차 설명하도록 하겠다. 

 

코인마켓캡 활용하기 1 - 잡코인 매수하기

코인마켓캡 활용하기 2 - 잡코인 자산 관리하기

반응형